-
백내장수술시각 입원 필요 없어요.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5:09
백내장 수술 때 입원할 필요 없어요. 근처에 살고 계시는 할머니로부터 조만간 수술을 받는다고 해서, 백내장 수술 시에 회복 기간 등에 대해 들었습니다만. 저는 수술이라고 당연히 하루 이틀이라도 입원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거든요.;;
>
할머니가 받는 레이저 백내장 수술은 레이저로 흐린 수정체를 제거하고 거기에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이전에는 의사가 메시로 절개하는 초음파 방식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레이저 방식을 선호하는 안과와 환자가 많다고 합니다.
>
강남글로리서울안과는 그 중에서도 거의 초기부터 레이저수술을 했지만 횟수만으로도 너무 지나쳤어요. 많은 분들의 감상을 들어봤는데 만족도도 너무 높아서 안심했어요
>
입원도 필요 없이 오늘 바로 이루어지는 정도라고 해서 다소 안심은 했습니다. 동자가 높아질 때까지 일~~2시간 기다렸지만 마취용 안약을 점안하고 마취가 되면 수술을 한대요. 백내장 수술 시간은 일 5분~20분 내외로 하고 있습니다.
>
절개 과정에서 각막내피세포라는 것이 많이 손상되면 후유증이 본인의 부작용이 생길 확률이 높고 회복기간도 길어진다고 합니다. 레이저 방식은 불필요한 손상을 줄이는 비결이기 때문에 이런 걱정으로부터도 다소 자유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검진의 과정,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 1에 의해서 어떤 종류의 렌즈를 삽입하게 될지도 결정할 거라고 했습니다. 특히 과도한 수술 후 예후 시력을 알려준 상태에서 수술을 받을 수 있어서 더욱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뭐든지 결과를 알고 시작하면 불안하고 안심할 수 있잖아요.
>
의사들 모두가 백내장 전공의이면서도 가가면리스 시스템 훈련서 자격증까지 갖춰 서울대 출신이라는 공통점도 갖고 있네요.
>
비록 백내장 수술 때는 짧지만 회복하고 스스로 찾는 시력이 평생의 삶의 질을 좌우할 수 있는 만큼 어디서 어떤 시스템을 통해 수술을 받을지는 중요하지 않아 보입니다.
>
노안,백내장은요새과인과관계없이정말자주발생하는병이라고하네요. 수술 후 회복되면 이전과는 다른 민첩성, 효율성 등을 가지게 되고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합니다. 회복 기간은 짧고 결과까지 뛰어난 안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