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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면 뭐하니' 김태호PD] 유재석과 함께할 고정멤버 신중..카테고리 없음 2020. 3. 3. 19:46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해?'가 시청률을 갱신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김태호 PD가 무한도전 다음 릴레이 카메라를 선보인 후유재석과 함께 도전하고 있는 신개념 프로그램 중 하과인이다.더 이상 예능 프로그램의 고객층이 고정되지 않고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요구가 변화한다는 점에서 김태호 PD의 과감한 도전작이라 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향후, 어디로 튈지 모르는 '변화가 많다'장면을 기대하고 현실의 단면을 반영한 듯 손이 갑니다" 관련 기사다 https://entertain.v.daum.net/v/20200210133655402
[엔터미디어=최영균의 뚜뽀잡('뚜뽀'와 '봇뽀'의 후방)] MBC 예능<놀면 뭐해>가 고공비행에 들어간 것 같다. 지난 8개, 방송 시청률 하나.2%(이하, 닐슨 코리아)에서 스스로 최고를 지에교은 신하며, 앞 하나하나(하나 0. 하나 퍼센트)조 썰매 타고 진입한 하나 0퍼센트대로 고도를 높였다. MC유재석의 엔카 가수 도전 캐릭터 유상슬의 유헹로 시청률이 급상승하고 있지만 이 연예기에서 한개 달까지 8~9%대를 오가다가 '인생 라면'프로젝트에서 마침내 토지를 팔고의 상징적인 고 시청률 기준 선 하나 0%를 돌파한 뒤, 순항 중 이다니다.놀면 뭐해?>은 올 한개 5개로 계획된 다소리 회 방송도 이미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유상술의 휴가 프로젝트 출연진이 선공개됐지만 유재석과 이미 여러 차례 빅 연기를 펼친 지석진 이광수 조세호로 알려지면서 다소리회의 시청률도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놀면 뭐 하니?>은 유상슬프로지에크토을 통해서 신드롬이라고 명명할 만한 유헹룰 받았지만 곧 바로 시청률 한 0%를 넘어서지 못 했다. 팍토벵(박 형우 작곡가)-정 챠루토우(정 교은쵸은표은곡카)콤비 망도우이 호흡이 시청률을 4~5퍼센트대에서 하나 0퍼센트 가까이 급상승하는 데 견인차 역할을 했지만 유상슬 공연 이쟈싱의 엔카 데뷔 준비 및 활동 과정 등에서는 아무래도 웃소리의 농도가 옅어 지고 상승 추진력이 불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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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면 뭐 하니?>가 시청률 한 0%를 넘기고 기세를 지속하려면 연출자 김태호 PD의 승부수가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쵸소움 하나 0%를 넘어선 한가지 날에는 전반부에 전<무한 도전>멤버의 박명수, 정준하가 출연하고 후반은 맛있는 놈들>와의 코라보로 열렸다. 이날 출연진들은 모두 유재석과 자기들끼리 순도 높은 웃음을 쏟아낼 수 있는 강력한 게스트다.시청률이 더 오른 8일에는 전반에 이효리-이상순 부부가, 후반에는 펜스가 등장했습니다. 그 후 주에는 SBS '런닝맨'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웃음소리와 케미의 폭발력을 검증한 지석진, 이광수 등이 기다리고 있다. 김태호 PD는 시청률 8~9%대 박스권의 돌파를 위한 유재석과 함께 할 때 특히 연예 치토우키가 게스트로 3주 연속 판을 짠 소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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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대한민국 예능의 재미는 서로 다른 캐릭터가 작용해 발발하는 방식이 시청자에게 가장 익숙하다. 유재석의 한명, 연예인< 놀면 뭐 하니?*은 고정 멤버가 없어서 게스트가 중요하다. 놀면 뭐해?유재석의 유고스타(드럼), 유상술(트로트), 라섹(라면을 끓인다) 등 다양한 캐릭터의 변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폭발력은 좋은 게스트들과 만났을 때 본인이 왔다.놀면 뭐해?가 관심도, 본인의 시청률 면에서 급격한 상승을 아내 소리로 보여준 것도 유상술이 박토벤-정찰트라는 신선한 괴력의 웃음 캐릭터들을 만났을 때다. 놀면 뭐해? 역시 대한민국 예능의 기존 문법을 따랐을 때 승부가 적시타로 이어진다는 것이다.물론 <놀면 뭐해?>*는 점검적이라는 견해가 강하다. 프로그램, 발매 전 유튜브에서 점검하던 '릴레이 카메라'를 가져온 첫 출발을 비롯한 유재석 한명 연기로 캐릭터를 부여하고 성장시키고 세계관을 만드는 방식도 기존 연예는 보지 못한 포맷이었다 유상술이 다른 토파 프로그램에 출연해 교차 방송되는 콜라보도 유튜브 본인의 팟캐스트 등 새로운 플랫폼에서 볼 수 있었던 시도입니다(물론 김태호 PD는 이전 무한도전 시절부터 SHOMI THE MAY 본인의 코미디 빅리그 등과 협업을 해 온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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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엽적이지만 <놀면 뭐해?>의 오프닝 타이틀 "sound악"도 그렇다. sound락이 고정되지 않고, 출연자 자신의 예기에 관련되는 sound편하게 매회 바뀐다. 박·명수, 정·쥬나이 자기가 왔을 때는 박·명수 뮤직의<바보...>바보가, 이효리의 때는<하나 0 Minutes> 같은 식이지만 이는 유튜브의 샘. 하나에 마우스 포인트를 올리면 예기에 관련된 영상과 sound악이 흐르고 자신과 콘텐츠를 쉽게 설명하고 훙미울 유도하는 방식을 연상시킨다.김태호 PD의 이런 시도는 TV보다 유튜브를 비롯한 게임입니다.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등에서 친숙한 것입니다. 택지파 방송이 압도적이었던 동영상 플랫폼의 지위를 유튜브 등 새롭게 언론에 위협받는 시기에 <놀면 뭐해?> 이런 면면은 위기 극복을 위한 검토적 시도로 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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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기 결국, 김태호 PD는 "놀면 뭐해? TV용 컨텐츠인 것은 지키는 범위에서 새롭게 플랫폼과의 접점을 찾는 궁리를 하고 있는 것 같다. 지난 8개 MBC 미디어 비평 프로그램 <탐과인은 TV>에 출연해 "현재의 유재석 하나로 인적 확장된 포맷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것만 봐도 시청자들이 익숙한 기존 TV의 연예 문법을 늘 그랬던 것처럼 염두에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그동안 각종 인터뷰를 통해 연구보다는 확장이라는 제한적이고 보수적인 단어로 나의 새로운 시도를 설명하는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보인다. 이런 점을 감안하면 김태호 PD 입장에서는 유재석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고정 멤버 섭외에 더 신중할 수밖에 없다. <무한도전>에 이어 <놀면 어떡해? 하지만 성공하고 있는 것은 연구과 기존 문법의 접점을 시청자들이 신선하고 불편하지 않은 곳에서 절묘하게 찾아낸 결과이기 때문이다. 치에용규은의 칼럼니스트 busylumpen@gmail.com[사진=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