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 위쳐(Netflix Witcher) 시즌일을 다 보았슴니다. (배경설명)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4:18

    >


    소설과 게이타로 유명한 작품의 위처가 넷플릭스의 자본으로 드라마화 되었습니다. 과인 오기 전 타겟롤트 역에 헨리 카빌이 참여하게 되어 화제를 모았습니다.


    >


    일단 에피소드에서는 별다른 배경 설명 없이 런프리와의 이스토리로 빠르게 진행됩니다. 액션신도 존 스토리라는 보통 영화급에서 멋지게 소화했어요. 기대 이상의 완성도에 매우 놀랐습니다. 특히 배우들의 의상과 소품이 굉장히 어려운 제작비가 든다고 들었는데 물량의 넷플릭스라서 그런지 소품의 완성도도 매우 높았어요.


    ​ 최근 2화에서 주변 인물들에 대한 소개와 만나게 대한 단편들은 소설에 따라서 진행됩니다. 국내에서는 소설보다는 예전에 익숙한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만, 진행 순서가 소설을 각색해 이루어졌습니다. 또 이 이야기의 타이덜라인을 잘 엮어서 위치를 잘 아는 오타쿠씨를 위한 편집으로 배경지식이 전혀 없는 분이 보기에는 꽤 난이도 높은 드라마처럼 보였습니다.


    >


    소설 위처 세계관의 기본적인 배경, 어떤 판타지 소설처럼 작품마다 독특한 배경이 있으니 조금은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위처에는 많은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이것이 약 한 500여년 전 위 조 세계와 다른 차원의 세계가 충돌한 문제가 일본어 나이라며 이후 몬스터들이 그와잉타그와잉게 나름, 원한을 품고 죽은 사람이 악령 자연의 괴물이 되어 그와잉타그와잉눙 현상이 일본어 그와잉게 되었습니다. 게예요 3송이에 저 온다'Wild Hunt(광란의 사냥)'도 이것으로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이 문제의 좋은 점으로는 인간이 마법을 쓸 수 있게 되었다는 정도군요. 이에 사람들은 몬스터가 넘쳐나며 과인이니 몬스터를 전문적으로 사냥하는 '위처'라는 사냥꾼을 만듭니다.​ 몬스터 헌터 위 조의 올리다는 3개의 유파 조직이 있지만, 늑대, 독사, 고양이가 있다. 주인공 게롤트는 '늑대유파'입니다. 위치를 만드는 비결은 특수한 마법이나 약으로 만들어 냅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체질이 부적합한 사람은 죽음입니다. 허락하면 인간 이상의 힘과 반사신경, 민감한 후각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훈련으로 검술과 마법을 익힙니다. 그래서 각종 독이 과 질환에 대한 매우 난해한 면역력을 얻게 됩니다. 대신 눈동자 색깔이 바뀌는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게임이죠. 표지 게롤트를 보면 노랗게 빛나고 있죠. 그래서 위치는 불임에다 강한 체력을 갖고 있어 여성의 잠자리 상대로 트렌드가 좋다는 설정이다. 대신 이런 문제 때문에 후계자를 많이 육성할 수 없어 점점 수가 줄고 있는 실정이다. 드라마에서도 여러 번 언급이 있었어요. 고아과의 사생아가 과의 의외성의 법칙으로 수확한 아이들을 모아 위치에 훈련시킵니다. 주인공 게롤트는 기사의 아버지, 소사리스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사생아로, 어머니에 의해 타의로 늑대의 유파에 맡겨집니다. 그래서 위처의 능력이나 외모(백발과 노란색 눈)가 흔한 인간과는 달라 경멸을 받고 있으며 에피소드에서 보면 술집에서 차별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몬스터와 싸울 때 중간에 물약을 먹고 눈 주위에 검게 변합니다. 이것은 신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도핑 물약이라고 생각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임입니다. 오프닝을 보면 위처들의 일상이 잘 느껴집니다.


    의외성의 법칙=이 드라마 속에서 보여준 이 위치는 세계관에서 오래된 관습. 어떤 사람의 생명을 구해 준 대가로 그가 원하는 것을 주는 서약입니다. 이것을 하면, 그 당사자들은 운명적으로 결합된다는 설정인 것 같습니다. 드라마에서는 듀니(고슴도치 기사)가 위기에 처한 신트라 왕국의 왕을 구해 준 답례로 집에 왔을 때 아내의 소리만 몸에 익힐 것을 요구해 시리의 아버지(고슴도치 기사)가 어머니(신토라의 공주)를 얻게 되고, 듀니(고슴도치 기사)는 자신을 구원해 준 게롤트에게 바라는 것을 말하라고 했을 때 게롤트가 흔히 이 의외성의 법칙으로 해준다고 한다. 대가를 바라고 도와준 게 아니니까 소견하기가 귀찮아서 다 자기라고 얘기한 거예요. 그 순간 파베타 공주(시리의 어머니)가 입덧을 하고 태중의 히메시리를 게롤트가 받게 됩니다. 이 우연으로 두 사람의 운명은 의외성의 법칙에 의해 묶이게 됩니다. 물론 여왕은 시리가 왕국의 유 1한 후계자여서 너무 너무 화를 냅니다.


    >


    시리의 혈통(고대 엘프들) 고대에는 엘프들이 세계를 다스렸으나 고대 예언으로 세계가 멸망할 때를 대비해 본인의 혈통을 유지하기 위해 강력한 마법력을 가진 엘프위저드끼리 결혼해 그 혈통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이 혈통 중에 엘프와 인간의 마법사가 사랑에 빠지면서 관계를 맺고 딸이 생기는데, 이 아이는 루다니아의 여왕에게 입양되어 다른 정부의 왕과 결혼하게 되고, 거기에서 이 혈통은 인간의 왕족으로 계승됩니다. 드라마에서 시리의 강한 마법을 쓰는데, 이 혈통의 후계자니까요.


    >


    마법사의 세계관 마법사는 특별한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마법을 익힙니다. 마법은 그 재능을 가진 사람만이 사용할 수 있고, 각각 특화된 마법의 재능이 다릅니다. 드라마 시즌 최종화에서 보면 마법사가 사용하는 마법이 독특한 것도 각각의 특화 마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마법으로 자신들의 외형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이 미남 미녀라는 설정. 예니퍼도 곱빼기 마법으로 자신을 성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위치에서 세계관의 마법사는 권력자 옆에서 조언자로 일하게 되는데, 이 중에서도 권력욕이 많은 마법사가 종종 사고를 치는 모습이 소설에 많이 잘못되어 옵니다.


    >


    솔직히 드라마 하나로-2화 보고 마지막화을 봐도 좋다는 타이다 라인이었으나 중간에 드래곤 사냥 하는 에피소드는 상당히 즐거웠습니다. 드라마의 완성도는 높은 편이지만 토마토에서 배우 캐스팅으로 점수를 많이 깎는 경향이 보입니다.​


    >


    게임에서 워낙 유명해서 많은 사용자들에게 좋은 판타지를 경험(?)시켜준 캐릭터이기 때문에 여배우들의 캐스팅이 이에 못 미친다는 평가가 나오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예니퍼역에 "에버그린"의 이미지가 대동소이하다는 생각 ᄒᄒ


    저는 하나화 빼고는 기린타이 다영이면 된다는 생각입니다. 이 장소를 모르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