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로정형외과 오십견 자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02:40

    >


    안녕하세요 구로성형외과 신도림신경외과 입니다. 어깨는 우리 몸에서 유학이나처럼 360도 회전이 가능한 부위 이프니다니다. 움직입니다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활동량이 많고, 짐을 들 때, 본인 스포츠 할 때 등 다양하게 사용되는 관절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어깨 관절에 무리가 가는 것이 많고 손상되는 것이 많이 발생합니다. 금하나는 대표적인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알려진 오십견에 대해 알아보자.


    >


    오십견은 오십대 나이에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해서 붙여졌지만 정확한 의학 명칭은 유착성 관절낭염입니다. 과거에는 오십대에서 많이 바루 셍헷우 나 요즘에는 비교적 젊은 30~40대에서도 많이 발생합니다. 오십견은 대중에게 잘 알려진 어깨질환이지만 어깨가 아프다고 해서 전체 오십견의 증상이 아니므로 섣불리 자가진단은 금물이다.


    >


    유착성 관절 낭염은 어깨 관절을 감싸고 있는 관절낭이 점차 두꺼워져 염증이나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감소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어깨가 굳어지고 팔이 잘 올라가지 않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만. 특히 활동량이 적은 겨울철에 더 많이 생성되는 것이 보고되었습니다. 오십견은 야간의 통증 증상이 더욱 심해지고 팔이 아파서 잠을 잘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팔을 위로 올리거나 담을 젖히면 어깨와 팔 전체가 아픕니다.자유롭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


    오십견으로 불리는 유착성 관절낭염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으로 나쁘지 않아주 나쁘지 않은 아키도 있지만 같은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해야 한다 집 1을 많이 하고나프지앙,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1 할 경우도 생기기 쉬운 슴니다. 역시 스포츠량이 부족해 어깨 주변의 근육에 노폐물이 쌓여 혈류량이 감소한 경우에도 오십견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보이는 흔한 질환이라고 불리는 오십견은 휴식을 취하면 좋아진다는 동안 sound로, 너희로서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당신들로 방치하면 아픈 증상이 점점 심해지고 근육이 경직돼 사와지리에서 만성적인 어깨질환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유착된 관절을 근본적으로 풀어주는 치료가 필요하며,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꾸준한 스트레칭과 치료가 뒤따라야 합니다.


    >


    구로성형외과 신도림신경외과에서는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물리치료와 함께 어깨관절의 운동범위를 점차 늘려주는 재활운동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착성 관절 낭염의 진행 정도와 통증 정도에 따라 주사 치료와 약물 치료를 병행할 수 있는 본인, 이는 모두 환자의 상태에 따라 하나하나 맞춤 처방합니다. 어깨에 통증이 생기면 가장 흔한 질환인 오십견으로 자가 진단하기보다는 빨리시 1내에 병원에 내원하고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게 중요하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